접수는 2월 1일부터 5일까지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자유학년제지원센터(센터장 신현택)은 2021년 자유학년제지원사업을 함께 할 진로강사 및 강연팀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모집분야는 학생들의 진로흥미와 적성을 탐색하는 “흥미잡다”, 전·현직 전문 직업인과의 만남을 통한 진로강좌 “직업잡고”, 기업가 정신을 기반으로 창업·창직을 체험하는 “창창한 진로교육” 등 3개 사업에 대해 진로강사 80여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그리고 문화·예술 및 인문 분야 공연 및 진로강연 프로그램인 “진로상상쇼” 사업에서는 강연팀 10팀 가량을 모집할 예정이다. 

화성시 자유학년제사업에 관심 있는 자는 2월 1일부터 5일까지 신청서류를 화성자유학년제지원센터(화성시평생학습관 내)로 우편 또는 각 사업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며, 소정의 절차를 걸쳐 최종 선발된 인원은 화성자유학년제지원센터 진로강사로 위촉되어 활동하게 된다.

제출 서류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 또는 화성자유학년제지원센터(꿈이랑)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센터 관계자는 “학생과 학교, 지역과 주민이 함께 행복한 화성형 진로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역량 있는 강사·강연팀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20년 1월에 개소한 화성자유학년제지원센터는 보편적 교육 확대와 자유학년제 지원을 위해 화성시 관내 중학교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질 높은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차별 없이 제공하여, 학생들의 고유한 진로영역 개척과 자발적인 진로활동을 돕고 있다.

저작권자 © 화성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