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수료생들 주축 ‘꼼지락아지트’ 팀 참여

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김태호) 동탄중앙이음터는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한 ‘제17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 전국 250여 기관이 참가한 가운데 ‘꼼지락아지트’ 팀으로 ‘메이커 교육존’ 부스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교육부ㆍ시도교육청ㆍ중소벤처기업부 등 많은 기관에서 후원했다.

동탄중앙이음터에서는 아두이노 및 마이크로비트 등 소형컴퓨터와 전자부품을 활용한 작품을 만들어서 출품했다. ‘꼼지락아지트’ 팀은 빛과 비트로 춤추는 기타, 반짝반짝 스피커, 에어 피아노, 올림픽 오륜기 등의 작품을 동탄중앙이음터에서 보유한 레이저커터 등의 장비로 직접 만들었으며, 일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물건을 소리와 연결한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꼼지락아지트’는 화성시민들로 팀을 구성했으며, 동탄중앙이음터에서 진행한 ‘소프트웨어 융합 메이커 강사 양성 과정’ 수료생이다. 이들은 교육 이후 동아리를 만들어 이음터에서 다양한 메이커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강성희 동탄중앙이음터센터장은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공동으로 운영한 직업훈련과정의 수료생들이 이음터에서 메이커 활동을 꾸준히 한 결과, 전국 단위 행사에 이음터 대표로 참여하여 의미 있는 결과로 연결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나아가 “4차 산업혁명 콘텐츠에 관심이 많은 화성시민들이 스스로 역량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이음터가 마을주민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화성시의 대표적인 학교복합화시설인 동탄중앙이음터는 중소벤처기업부 메이커 스페이스 사업 주관기관으로써 3D프린터 등 다양한 ICT 장비를 시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동탄중앙이음터는 메이커 스페이스 우수 기관으로써 전국 지자체 관계자들의 지속적인 벤치마킹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종로유학원 어학연수 특별 할인 EVENT!
저작권자 © 화성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