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회, 수도권 동탄~청주공항 철도망 계획 반영 촉구 결의

경기도.충북도.안성시.청주시.진천군의회와 합동 결의

이형찬 기자 | 기사입력 2019/12/06 [14:05]

시의회, 수도권 동탄~청주공항 철도망 계획 반영 촉구 결의

경기도.충북도.안성시.청주시.진천군의회와 합동 결의

이형찬 기자 | 입력 : 2019/12/06 [14:05]


화성시의회(의장 김홍성)는 5일 오후 경기도의회 청사에서, 경기도의회, 충청북도의회, 안성시의회, 청주시의회, 진천군의회와 함께 ‘수도권 내륙선 구축 사업’을 촉구하는 결의대회를 가졌다.

 

‘수도권 내륙선 구축 사업’은 화성시 동탄역-안성시-진천군-청주국제공항을 연결하는 총 78.8㎞ 구간 철도 노선으로, 이 노선이 구축되면 수도권과 청주공항의 접근성이 향상되고 국가 균형발전과 3백만 지역 주민의 교통편의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홍성 화성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 장선배 충청북도의회 의장, 신원주 안성시의회 의장, 하재성 청주시의회 의장, 박양규 진천군의회 의장이 함께 한 이날 결의대회에서는 ‘수도권 내륙선 구축 사업’을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해줄 것을 촉구했으며, 이를 위한 중앙부처와의 협의와 사전타당성 조사용역 등 업무협력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김홍성 의장은 “지역주민의 교통편의와 경제발전을 뒷받침 할 철도 인프라 확충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