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시티병원, 화성시서부 어르신 대상 의료지원

편집국 | 기사입력 2019/12/05 [11:21]

동탄시티병원, 화성시서부 어르신 대상 의료지원

편집국 | 입력 : 2019/12/05 [11:21]


화성시서부노인복지관(관장 안효미)과 동탄시티병원(원장 신재흥)은 2017년 업무협약을 맺고 어르신 대상 무료진료 사업, 각종 수술 지원, 후원금·품 지원을 진행해왔다.

 

 동탄시티병원은 평소 어르신 의료·복지서비스 증진에 관심을 갖고 화성시서부노인복지관을 통해 2018년에는 4명, 2019년에는 5명의 어르신들의 허리·무릎관절 수술을 무상으로 지원할 뿐만 아니라 수술 후 약처방, 물리치료, 도수치료, 보조기 착용 등 어르신들이 검사부터 수술 후 재활 과정까지 원스톱으로 지원받을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해왔다.

 

 또한, 지난 3년간 매주 목요일 전문의를 파견하여 복지관에 내관하시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무료진료를 진행하였으며, 약 3천여 만원 상당의 후원금과 검진권을 제공하여 어르신들과 지역 아동들을 대상으로 ‘도시텃밭 가꾸기’, ‘각종 행사에 물품 지원’, 복지관 내 어르신 ‘운동기구 설치’ 등 어르신들의 건강 생활 지원뿐만 아니라 문화·여가 활동에까지 폭넓은 지원을 해왔다.

 

 동탄시티병원을 통해 무릎수술(요천추지간 L5-S1 내장증/팽윤)을 지원받으신 송OO 어머님은 “동네 병원에 가도 어렵게 사는 사람이라고 항상 차별 대우를 받아서 아파도 병원 가는 일이 두렵고 꺼려졌는데, 동탄시티병원에서 진료를 받는 과정 내내 너무나 친절하게 대해주시고 수술도 잘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화성시서부노인복지관 안효미 관장은 “지역사회에 동탄시티병원같이 어르신 복지에 관심을 갖고 지원해주는 의료전문기관이 있어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소감을 말하며 “동탄시티병원 뿐만 아니라 지역 내 여러 전문기관들이 화성시서부노인복지관을 통해 서부권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화성시서부노인복지관은 동탄시티병원 외 한국실명예방재단을 통해 백내장 수술 지원 및 바른탑치과의원(화성시 남양읍)을 통해 300만원 상당의 틀니를 지원하는 등 지역 내 의료지원이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연계하고 있다.

 

 대한불교조계종 사회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화성시서부노인복지관은 화성시 남양읍에 위치하고 있으며 2017년 4월에 개관해 2,200여명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평생교육·건강·문화프로그램 및 1,800여명의 어르신의 노인사회활동사업·상담·재가복지·노인돌봄사업 등을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도 화성시서부노인복지관 어르신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하고 지금이 행복한 노후를 위하여 복지공동체를 만들 것을 전 직원이 노력할 것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