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화성시청 소회의실에서 개최

화성시는 10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김낙주 복지국장, 아동 관련 기관장, 화성시 산하기관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립 아동청소년센터 실태조사 및 발전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시립 아동청소년센터의 기능과 역할을 재정립하고 향후 아동청소년센터 발전 방향을 논의하고자 마련되었다. 신경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책임연구원 박길태 교수의 진행으로 시설환경 개선 및 운영관리 강화 방안, 프로그램 개발 및 이용 활성화 방안, 실무자의 전문성 강화 및 처우개선 방안, 사례관리 서비스 및 지역사회 연계활동 강화 방안 등에 대해 논의 됐다. 

시립 아동청소년센터 이용 대상자 복지서비스 향상과 시립 아동청소년센터 운영 실태조사를 향후 정책 수립에 반영하여 센터 활성화 기대효과를 예상한다.

김낙주 화성시 복지국장은 “이번 연구는 화성형 아동청소년센터의 발전방안을 모색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분석 결과에 기초해 시설환경을 개선하고,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관리 강화를 위해 노력하는 등 앞으로도 지역 내 아동․청소년들이 센터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시립 아동청소년센터 실태조사 및 발전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현장    © 편집국



저작권자 © 화성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